(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웰컴저축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악성앱(App) 사전 탐지기술을 모바일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 탑재했다고 4일 밝혔다.

웰뱅이 설치·실행된 스마트폰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의 고객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악성앱을 포함해 보이스피싱에 사용되는 불법 프로그램을 사전 차단할 수 있다.

웰뱅에 적용된 악성앱 탐지기술은 '에버스핀'이 개발한 페이크파인더가 적용됐다. 인공지능 플랫폼이 전 세계 모든 스마트폰 앱을 수집·분석한다. 출처가 불분명한 악성앱이나 변조된 앱이 발견될 경우 즉시 해당 앱의 작동을 중단하고 사용자에 삭제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악성앱 차단기능 테스트 결과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월까지 총 45개의 악성앱을 탐지·차단했다고 설명했다. 발견된 악성앱 중 다수는 전화번호 탈취, 사칭, 개인정보 과다수집 등이 목적이었다.

서성주 웰컴저축은행 준법감시인 상무는 "악성앱이 설치돼 있으면 고객은 자신도 모르게 보이스피싱 피해를 볼 수 있다"며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고령층이나 사회초년생 고객도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