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비대면 채널 개편…'이체 거래시간 단축'
농협銀, 비대면 채널 개편…'이체 거래시간 단축'
  • 송하린 기자
  • 승인 2020.11.23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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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을 23일 개편했다.

스마트뱅킹 계좌조회 화면에서는 농협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도 목록과 잔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체거래는 한 단계에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하도록 단순화해 거래 소요 시간을 줄였다.

앱에 로그인하면 예·적금 만기, 내가 받은 우대혜택 등 개인화된 금융정보를 초기화면에서 제공한다. 농협카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뱅킹에서 카드 승인내역, 이용대금명세 조회 및 카드 신청이 가능해졌다.

외국인을 위해 첫 화면에 고객이 지정한 3개 통화의 매입·매도환율을 보여준다. 해외송금과 환전 등 기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버튼을 배치했다. 고령층을 위해 '큰글모드' 전용화면도 만들었다.

모바일웹뱅킹은 로그인을 할 때 별도 앱을 통한 인증 절차를 제거했다.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상품 가입·금융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게 됐다.

정종욱 농협은행 디지털채널부장은 "고객의 생활 속 금융이 편리한 경험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편의를 끊임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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