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모든 간편송금 거래에 대해 사기 의심거래를 조회한다고 2일 밝혔다.

'사기의심 사이렌' 서비스는 토스 내 모든 송금거래에서 경찰청에 등록된 계좌와 연락처 이력을 바탕으로 사기피해 신고 이력조회를 자동으로 진행하는 게 핵심이다.

토스의 간편송금 화면에서 이체 금액을 입력한 후,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수신자 계좌 또는 연락처가 사기 의심 거래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한다. 송금을 위해 '보내기' 버튼을 누르더라도 사기 의심 계좌나 연락처로 판명될 경우 송금 전 주의가 필요하다는 문구가 나온다.

모든 송금과정에서 사기의심거래를 조회하는 것은 국내 금융기관 중 토스가 처음이다.

토스는 지난 7월에도 금융업계 최초로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에게 선제로 피해를 구제하는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를 시행한 바 있다. 10월에는 부정거래탐지(FDS) 시스템을 활용한 '사기의심 사이렌' 서비스도 출시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경찰청과의 공식 업무 제휴를 통해 사용자가 추가적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더욱 안전하게 송금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이 간편하게 그리고 안심하고 토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sje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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