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총 5천500억원을 투입하는 '송파 ICT 보안 클러스터' 개발사업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는 해당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1단계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과 지구단위계획을 최종 승인 고시했다.

이에 따라 캠코는 1단계 '중앙전파관리소 증축' 사업을 추진한다. 45년 된 노후 청사를 연면적 14,211㎡, 지상6층·지하3층 규모 최첨단 ICT 안보청사로 증축하는 사업이다.

송파 ICT 보안 클러스터 개발사업은 중앙전파관리소와 정보산업 관련 공공기관이 입주할 ICT 보안 관련 단지·창업지원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8년에 준공을 목표로 한다.

국유재산관리기금 약 366억원을 재원으로 하는 1단계 '중앙전파관리소 증축' 사업과 캠코 자체자금 5천112억원을 투입하는 2단계 'ICT 복합업무단지 신축' 개발사업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캠코는 국내외 전파이용질서 유지를 위한 전파종합관제센터, 전파활용기기 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전파플레이그라운드 등 특수시설도 구축할 예정이다.

캠코 관계자는 "앞으로 설계공모, 시공사 선정 및 착공 등 개발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