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올해 국내 미국주식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매한 종목은 '테슬라(TSLA)'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은 작년 1월부터 지난 16일까지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인 'KB 마블'과 '마블미니'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매매한 미국주식을 분석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기간 온주(1주) 단위로 KB마블에서 가장 많은 거래대금을 기록한 미국주식은 테슬라였다. 그다음으로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배 ETF(SOXL),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배 ETF(SOXS),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 ETF(TQQQ), 엔비디아(NVDA) 순서였다.

거래대금 상위 10개 종목 중 6개 종목이 상장지수펀드(ETF)였으며, 전체 거래대금 중 ETF 거래대금도 40.3%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해외시장의 경우 국내보다 개별 종목정보, 시장정보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분산된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ETF의 매매 고객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거래대금 상위 6개 ETF 종목을 살펴보면 개인들은 반도체, 전기차, 인공지능(AI) 관련 상품을 주로 거래했다. 그중에서도 레버리지 종목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다수 투자자가 롱숏전략(장기적으로는 저평가된 주식을 사고 단기적으로 고평가된 주식을 파는 '장단기 기법')을 병행하며 방향성 트레이딩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천원 단위 원화를 기준으로 해외주식을 소수점으로 매매할 수 있는 마블미니의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도 테슬라였다. 뒤를 이어 애플(AAPL), 엔비디아(NVDA), 마이크로소프트(MSFT), 알파벳A(GOOGL) 순으로 나타났다.

일·주·월 단위 주기로 적금처럼 주식 매수가 가능한 정기 구매 서비스를 통한 비중은 47.4%로 나타났다. K마블 이용 고객의 레버리지 투자 성향과는 다른 특징이다.

김영일 KB증권 마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마블미니는 10대~40대 고객이 상대적으로 많은데, 미국주식 투자 시 레버리지를 적극 활용하는 투자자들이 다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소액을 정기적으로 분산 투자하면서 투자 자산을 모아 나가는 고객 니즈도 상당하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