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윤병운 NH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사장)가 새로운 10년을 시작하기 위한 도약의 첫 번째 준비로 '내부 역량의 결집'을 꼽았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신임 사장은 27일 고객과 주주, 직원들에게 전하는 취임사를 통해 "창립 55주년, NH금융지주 편입 10년 차가 되는 뜻깊은 해에 새로운 대표이사로서 함께 할 수 있어 무한한 영광과 함께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NH금융지주 편입 후 농협중앙회와 금융지주의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가 있었고 단기 성과보다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는 조직문화로 변화를 꾀한 덕분에 자본시장을 선도하는 금융투자업자로서 지금의 위상을 확보했다"며 "새로운 10년을 시작해야 할 우리는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약을 위한 첫 번째 준비는 내부역량의 결집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각자의 영역, 각 사업부·부문 안에서 효과적으로 작동 중이던 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체계를 잡고 효율성을 높여가겠다"며 "CEO임과 동시에 영업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영업직원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사장은 "성과가 있는 조직에는 그에 합당한 보상과 대우가 있을 것"이라며 "내부역량 결집을 위한 협업과 시스템 효율화 과정에서의 기여·결과에도 투명하고 지속적인 보상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주주환원 강화 정책 기조를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의지도 전했다.

윤 사장은 "우리의 성장이 주주에게 환원되도록 일관성 있는 정책을 유지하겠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고 그 일환으로 중요한 국가 기간산업인 농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협업과 상호 레버리지를 농협그룹 내에서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