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한화[000880] 건설 부문과 포스코이앤씨는 인천 남동구 간석동 311-1번지 지역에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상인천초등학교 주변 간석동 311-1번지 일대를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지하 4층에서 지상 최고 35층, 총 24개 동으로 구성되고 전용면적 39~84제곱미터(㎡) 총 2천568세대 중 735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할 수 있고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출퇴근도 가능하다.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개통이 예정돼 있다. 개통 시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는 3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환경은 상인천초교가 자리한 이른바 '초품아' 단지다. 반경 1킬로미터(㎞) 내에 중고등학교가 밀집한 입지를 갖췄다. 인근 구월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대형 쇼핑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 주요 공공·의료기관도 가깝다.
이화어린이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했다. 총길이 3.9㎞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소공원, 만월산 등도 인접했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앞서 공급된 한화포레나 인천 구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인천시청역 한신더휴 등과 함께 이 일대를 새로운 주거단지로 재편하는 중심축 역할을 할 전망이다.
단지는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지하 주차장을 완비해 지상에는 차량이 없는 보행자 중심의 단지로 조성된다.
장영기 한화 건설 부문 분양소장은 "인천은 이번 규제지역에서 제외되며 풍선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브랜드 대단지에 GTX-B 수혜까지 더해진 입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의 견본주택은 이달 중 인천에 마련되고 입주는 2029년 8월 예정이다.
msbyu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