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오는 9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열차승차권 발권방법을 스마트폰까지 확대하고, 예약ㆍ결제ㆍ발권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열차표를 예매하고 스마트폰으로도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발권한 스마트폰 승차권은 승차권 예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코레일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열차표는 '홈티켓'(프린터로 인쇄한 승차권)이나 'SMS티켓'(휴대폰문자승차권. 피쳐폰 대상)으로만 발권할 수 있었다.
올해 상반기 열차승차권 발권 방법은 여전히 역창구가 39.2%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 34.3%, 홈페이지 16.8% 순이었다.
유재영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스마트폰(코레일톡)에서와 같이 홈페이지에서도 원스톱 통합 서비스로 편리함을 높였다"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누구나 편리하도록 철도승차권 예약ㆍ예매 방법을 끊임없이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libert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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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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