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임하람 특파원 = 월가에서 아마존(NAS:AMZN)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 의견이 나왔다. 미국의 주요 투자은행인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아마존의 주가가 현 수준보다 25%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아마존
연합뉴스 자료사진

1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방송 CNBC에 따르면 BofA는 아마존에 대한 '매수' 투자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 주가를 기존 139달러에서 154달러로 높였다. 이는 아마존의 주가가 전 거래일 종가보다 24.7%가량 오를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아마존의 주가는 올해 이미 46% 치솟았다. BofA는 올해의 주가 급등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의 주가에는 상승 여력이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BofA는 아마존의 소매 판매(리테일) 부문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BofA의 저스틴 포스트 분석가는 "아마존의 미국 리테일 매출이 팬데믹 이전의 수준으로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지난 1분기 아마존의 리테일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4%가량 증가하면서 아마존의 역사상 역대급으로 좋은 성적을 냈다. 아마존의 미국 내 리테일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5%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이 BofA의 분석이다.

BofA는 미국의 휘발유 가격 하락이 리테일 매출을 끌어올렸고, 배송 비용 또한 줄어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뉴욕증시에서 아마존의 주가는 전일대비 약 0.6% 오른 124달러대에서 거래됐다.

관련 종목: 아마존(NAS:AMZN)



hrl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2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