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미국의 로봇 설계 및 개발 회사인 아이로봇(NAS:IRBT)의 주가가 16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급등하고 있다. 영국의 경재 규제 당국이 아마존닷컴(NAS:AMZN)의 아이로봇(NAS:IRBT) 인수를 승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에 따르면 영국의 기업 규제 당국인 경쟁시장국(Competition and Markets Authority)은 아마존이 17억달러에 아이로봇(NAS:IRBT)을 인수하는 거래를 승인했다.

해당 기관은 "이 거래가 영국에서 경쟁 문제로 이어지거나 경쟁자들을 불리하게 만들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 후 인수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초에 발표된 아마존의 아이로봇에 대한 인수 거래는 부채를 포함해 약 17억 달러에 달하는 순수 현금 기반 인수였다.

아이로봇은 '룸바(Roomba)라는 브랜드로 판매되는 로봇 진공 청소기를 설계 및 제작하기도 하지만 기타 군용 및 업무용 로봇도 설계 및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로봇(NAS:IRBT)은 이날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19% 이상 오른 50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다.


관련종목: 프리포트 맥모란(NYS:FCX),아이로봇(NAS:IRBT),아마존닷컴(NAS:AMZN)

n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1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