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리버프론트 인베스트먼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한다고 해도 단기적인 증시의 낙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리버프론트의 케빈 니컬슨 글로벌 채권 담당 대표는 19일 CNBC와 인터뷰에서 최근 시장이 백신 기대와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 간 줄다리기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면서 이같이 내다봤다.

그는 기본적으로 S&P 500 지수가 3,500에서 3,650포인트 사이에서 등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현 수준에서 급속도로 더 악화하지만 않는다면 3,650선 부근을 향하는 상승 흐름이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예상이다.

반면 상황이 더 악화하면서 추가 봉쇄 우려가 커진다면 3,500선까지 내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가장 나쁜 경우에도 전일 종가보다 2% 이상 하락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보는 셈이다.

그는 내년 시장에 대해서는 기업실적의 개선과 풍부한 유동성 등으로 강세장이 진행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투자자들을 정말 흥분시킬 것은 기업들의 전년 대비 순익 증가율이 3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