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3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CNBC에 따르면 모더나는 3차 임상시험 분석 결과 백신이 코로나19 예방에 94.1%의 효과를 보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모더나는 앞서 3차 임상시험 중간평가 결과 94.5%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발표했던 바 있다.

임상시험에 참가한 3만 명 중 코로나19에 감염된 인원은 총 196명이었다. 위약 투약 그룹이 185건이었고, 백신 접종 그룹에서는 11명만 감염됐다.

모더나는 특히 백신을 접종한 경우 중증 환자로 증상이 악화하는 경우는 한 건도 없었다고 밝혔다.

임상 참가자 중 30명이 코로나19로 인해 중증 환자로 악화했지만, 모두 위약 투약 그룹이었다는 설명이다.

모더나는 백신의 안전도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 백신의 효과가 연령대와 인종, 성별에 걸쳐 일관적인 효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모더나는 FDA가 오는 12월 17일에 백신을 검토하기 위한 자문위원 회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유럽 등 몇몇 국가에도 백신 사용 허가를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CNBC에 따르면 모더나 주가는 이날 개장 전 거래에서 10% 내외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