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디지털 달러의 도입을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면서, 현재 가상화폐는 가치저장 수단으로 유효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22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국제결제은행(BIS)의 디지털 통화 관련 세미나에서 토론자로 참석해 이런 견해를 밝혔다.

파월 의장은 연준은 디지털 달러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 단계일 뿐이라면서 "도입을 서두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달러의 도입은 의회와 정부, 그리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지지가 필요하다"면서 "의회의 승인이 없이는 이를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의 디지털 달러에 대한 연구는 현재 시장에서 진행 중인 가상화폐의 부상과는 상관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또 "민간의 가상화폐는 가치의 저장 수단으로 유효하지 않다"면서 "연준의 보장을 받는 달러와 달리 이들은 어느 것으로도 보장을 받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투기적인 자산에 가깝다"면서 "지불 수단으로도 특별히 사용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파월은 의장은 "달러를 대체하기보다는 금 등을 대체하는 투기적 자산에 더욱 가깝다"고 재차 강조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2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