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보인 기자 = 호주의 지난 10월 소매판매 확정치가 계절 조정 기준으로 4.9% 증가했다고 호주 통계청(ABS)이 2일 발표했다.

호주 10월 소매판매 상승률은 지난달 나온 예비치인 4.9% 증가와 부합했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시장 예상치인 2.5% 증가를 상회하는 수치다.

호주 소매판매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 9월 반등한 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ABS의 벤 제임스 디렉터는 "뉴사우스웨일스(NSW), 빅토리아, 호주 수도 특별구의 봉쇄가 종료된 것이 이번 달의 회복세를 주도했기 때문에, 소매 판매 실적은 계속해서 봉쇄 조처와 연결돼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봉쇄가 끝난 후 판매가 크게 반등했지만, 전체 소매 회전율이 아직 델타 변이 확산 한 달 전인 지난 5월 수준에 도달하지는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10월 소매판매는 전년 대비로는 5.2% 증가했다.

한편 호주달러-달러 환율은 지표 발표에 큰 움직임을 보이진 않았다. 오전 9시 57분 현재 호주달러-달러 환율은 전장 대비 0.06% 오른 0.70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rockporter@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