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한용 기자 = 라이나생명보험은 오는 11일 오전 9시30분 국회도서관 지하대강당에서 '창조금융 대토론회: 창조금융,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은행연합회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에서 주최하고, 라이나생명이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금융권의 구체적인 실천방안과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정훈 국회 정무위원장과 정찬우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하고, 이상빈 한양대 교수, 최공필 한국금융연구원 상임자문위원, 김필규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조정실장, 진익 보험연구원 연구조정실장이 은행ㆍ보험ㆍ증권 권역에서의 창조금융 실천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김인기 중앙대 명예교수, 김석진 경북대 교수(차기 금융학회장), 김창수 연세대 교수(증권학회장), 박용욱 금융감독원 보험감독국장, 이봉주 경희대 교수(보험학회장), 주형환 청와대 경제금융비서관, 최기억 연합인포맥스 취재본부장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김인기 명예교수는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지원을 위한 금융의 역할과 과제뿐 아니라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창조금융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를 심도 있게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사이트(http://onoffmix.com/event/16107)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hy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