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피혜림 기자 = KB증권이 월이자지급식 'AAA' 은행채 판매에 나섰다.

31일 KB증권은 2년 만기 월이자 지급식 하나은행 채권을 500억 규모로 단독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내달 5일 발행 예정인 하나은행 월이자 지급식 채권은 매월 5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금리는 연 4% 전후로 예상된다.

월이자 지급식 채권은 3개월 단위로 이자가 지급되는 채권과 달리 매월 이자를 받을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은퇴 이후 매월 고정적인 현금흐름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메리트 있는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월이자지급 채권이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개인투자자 대상으로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앞서 삼성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만기 1~3년의 AA급 여전채를 월이자지급식 상품으로 내놔 리테일 투자 수요 확대를 가져왔다.

KB증권은 관련 상품군을 여전채에서 은행채로 확대한 모습이다. 최근 카드채, 캐피탈채 등 여신전문금융채(여전채)를 중심으로 월이자지급 채권 매매가 주를 이룬 데서 한발 더 나아간 셈이다.

KB증권은 'A+' 등급에서 'AA+' 등급의 월이자지급식 채권 역시 판매 중이다. 현재 판매 중인 2년 만기 월이자 지급식 신한카드(AA+) 채권은 연 4% 초반의 금리 수준으로 금리 메리트가 높다.

KB증권 채권상품부장 김성현 이사는 "시기적으로 채권 투자의 적기인 만큼 은퇴 생활자나 보유 자산의 운용이 필요한 개인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권 상품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hl@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