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상민 박경은 기자 = NH투자증권의 신임 대표이사로 윤병운 IB1사업부 대표(부사장)가 내정됐다.

11일 윤 신임대표는 연합인포맥스와의 통화에서 "아직 공식 통보받지 못한 상황에서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느냐"면서도 "잘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6시 이후 이사회 결과가 나오면 오는 12일 의결 건이 공시된다. 주주총회는 애초 예상된 26일보다 하루 늦춰진 27일께 진행된다.

1967년생인 윤 대표는 한국외국어대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뒤 1993년 NH투자증권의 전신인 LG투자증권에 입사했다. 우리투자증권에서 현재의 NH투자증권으로 바뀌기까지 자리를 지키며 NH투자증권의 역사를 함께 했다.

윤 대표는 기업금융·커버리지 부문에서 활약해왔으며, 지난 2018년에는 IB1사업부 대표를 맡아 NH투자증권의 IB 경쟁력을 강화한 것으로 전해진다. 올해 초부터는 IB2사업부 대표를 겸임하며 대체투자에 이르기까지 전천후 플레이어로 활약했다.

애초 금융투자업계에서는 NH증권의 사장 자리에 농협중앙회 출신 인물이 유력할 것으로 관측했다. 결국 내부 승진으로 대표 교체가 마무리되며 IB사업부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그와 동시에 윤 대표는 내부 화합이라는 숙제를 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윤병운 NH투자증권
[한국거래소 제공]


gepark@yna.co.kr
smha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