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실업보험 지원 행정조치와 관련해 일선 주가 25%를 부담하지 않아도 연방정부의 지원금 300달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건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11일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커들로 위원장은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딜의 조건을 약간 변경했다"면서 "모든 주가 그렇게 했는데, 이전에 (실업보험) 100달러를 지급했던 주는 추가 300달러를 받을 자격이 된다"고 말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모든 주가 100달러 이상은 실업보험으로 지급한다고 강조했다.

주별로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정규 실업보험을 연방정부의 추가 지원을 받는 조건으로 인정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커들로 위원장은 일선 주들이 자체적으로 지급했던 실업보험의 중간값은 400달러가량이며, 이에 연방정부의 300달러 지원금을 더하면 주당 총 실업보험은 약 700달러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전 부양책에서는 각 주가 지급하는 실업보험에 연방정부가 600달러를 추가로 제공했었다.

커들로 위원장은 각 주가 추가로 100달러를 더 제공하는 것도 여전히 괜찮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주말 실업보험 추가 지원금을 400달러로 해서 12월까지 연정하는 행정조치를 발표하면서, 이 중 25%인 100달러는 일선 주가 부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일부 주에서는 이를 부담할 여력이 없다는 등 반발이 터져 나왔다.

커들로 위원장은 대통령의 행정조치에 따른 추가 실업 보험 지원은 약 2주 후에 지급될 수 있을 것이고 밝혔다.

다만 8월 1일 자로 소급 적용해 지원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한편 커들로 위원장은 민주당과의 부양책 협상에 대해서는 "민주당의 숫자는 너무 높다"면서 "그중 3분의 1은 코로나19와 아무 관련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는 진지한 협상일 경우 협상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1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