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리사 수 AMD(NAS:AMD)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AMD가 믿을 수 없을 만큼 엄청난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다.

리사 수 CEO는 12일(미국 현지시각) 폭스 비즈니스와 인터뷰에서 "가장 큰 하이퍼스케일러(대형 클라우드기업)들로부터 엄청난 인공지능(AI) 수요를 받고 있다"며 "이들이 생산성 혜택을 목격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 CEO는 "컴퓨팅 능력, 즉 컴퓨팅 칩이 곧 인텔리전스(지능)와 동일시되고 있다"며 "더 많은 컴퓨팅 능력이 더 높은 생산성으로 이어진다는 점이 AI 투자 열풍의 핵심"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AMD가 AI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오픈AI를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적극적으로 차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 CEO는 "우리는 절대적으로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며 "AI 비용을 평균 사용자에게 낮출 수 있다면 더 많은 사용자가 생겨날 것이고, 우리는 올바른 기술력과 성능을 통해 이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의 TSMC가 최근 칩 생산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경쟁사인 인텔(NAS:INTC)로 일부 제조를 전환할 가능성에 대해 질문을 받자 수 CEO는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았다.

수 CEO는 "절대 안 된다고는 말하지 않겠다. 우리는 강력한 미국 내 제조 기반을 갖기를 원하고 다수의 공급원을 확보하기를 원한다"며 "이는 모두 좋은 것이며 우리는 기술이 경쟁력을 갖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미국 정부에도 감사함을 표시했다.

수 CEO는 "미국이 AI 분야의 리더로 남아 있도록 보장하기 위한 미국 행정부와의 협력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결국 우리는 선두에 서기를 원하며 선두를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은 우리에게 여전히 중요한 시장이지만 우리는 미국 행정부와 협력해 그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jang73@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