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마이클 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이사는 21일(현지시간)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통화정책이 단기적 정치 압력으로부터 독립적으로 수행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 이사는 이날 연준에서 열린 대학생 대상 행사(2025 National College Fed Challenge Finals)에서 "우리는 경제 및 금융 여건에 대한 이용 가능한 최신 데이터를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최대 고용과 물가 안정이라는 연준의 이중 책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진전시키는 정책 기조에 대한 최선의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제시했다.
바 이사는 "우리는 서로의 견해를 들으며 각자가 적절한 정책을 평가하고 경제 및 금융 여건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전개될 위험을 저울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통화정책 결정의 성공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은 위원회(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행동과 의도를 대중에게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라고 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2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