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상민 기자 = 하이투자증권이 이달 임기가 만료되는 홍원식 사장의 후임으로 성무용 신임 대표이사를 오는 28일 주주총회에서 선임한다.

하이투자증권은 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 결의를 통해 최고경영자(CEO·대표이사) 후보자로 성무용 전 대구은행 부행장을 최종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달 28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먼저 선임된 후 곧이어 열리는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성 신임 대표의 임기는 2026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다.

하이투자증권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성무용 신임 대표에 대해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의 전략기획, 인수·합병(M&A), 인사, 마케팅, 홍보 등 폭넓은 업무 경험을 통한 조직 이해와 소통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며 "하이투자증권의 경영 현안을 해결하고 그룹 시너지 창출에 이바지하여 회사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성 대표는 1963년생으로 대구대학교 통계학과를 졸업했다. 동 대학에서 부동산학 석사, 경일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를 취득했다.

대구은행 입행 후 DGB금융지주 전략기획부장을 거쳐 DGB금융지주 전략경영본부 부사장, 대구은행 마케팅본부와 영업지원본부 부행장 등을 맡았다.

성 대표는 DGB금융지주 설립 시 지주사 설립을 주도한 것으로 전해진다.

smha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